창신대학교 간호학과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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교육이념

CSU

교육목적

교육목표

  • 첫째, 생명존중 정신을 바탕으로 인간중심 간호를 실천한다.
  • 둘째, 창의적, 과학적 지식을 기반으로 대상자의 건강을 관리한다.
  • 셋째, 미래 보건의료 환경에 대응하는 리더십을 함양한다.

인재상

  • 윤리적 간호인재

  • 창의융합적 간호인재

  • 글로컬 간호인재

학습성과

  • 1. 간호학문과 다양한 학문분야의 지식을 응용한다.
  • 2. 임상 추론을 통해 간호상황에 적합한 간호를 제공한다.
  • 3. 보건의료체계 내에서 인구집단 건강을 관리한다.
  • 4. 법적, 윤리적 기준에 따라 간호를 수행한다.
  • 5. 안전과 질 향상 원리를 간호에 적용한다.
  • 6. 건강증진과 건강문제 해결을 위해 보건의료팀과 협력한다.
  • 7. 개인과 간호전문직 발전을 위한 리더십을 개발한다.
  • 8. 개인, 가족, 인구집단의 건강관리에 정보통신과 최신 보건의료 기술을 활용한다.
  • 1. 다양한 교양지식과 전공지식에 근거한 간호술을 통합적으로 실무에 적용한다.
  • 2. 대상자의 간호상황에 따른 핵심기본간호술을 선택하여 실행한다.
  • 3. 언어적, 비언어적 상호작용을 통한 치료적 의사소통술을 적용한다.
  • 4. 건강문제 해결을 위한 전문분야 간 협력관계 및 보건의료 팀 내 업무조정 역할의 중요성을 설명한다.
  • 5. 비판적 사고에 근거한 간호과정을 적용하고 임상적 추론을 실행한다.
  • 6. 간호전문직 표준을 이해하고 확인하며 간호실무의 법적, 윤리적 기준을 이해하고 간호 실무에 통합한다.
  • 7. 간호리더십의 원리를 비교 분석하고 간호 팀 내 리더십을 발휘한다.
  • 8. 간호연구를 기획하고 직접 수행한다.
  • 9. 국내외 보건의료 정책변화를 인지한다.
  • 1. 다양한 교양지식과 전공지식에 근거한 간호술을 통합적으로 실무에 적용한다.
  • 2. 대상자의 간호상황에 따른 핵심기본간호술을 선택하여 실행한다.
  • 3. 언어적, 비언어적 상호작용을 통한 치료적 의사소통술을 적용한다.
  • 4. 건강문제 해결을 위한 전문분야 간 협력관계 및 보건의료 팀 내 업무조정 역할의 중요성을 설명한다.
  • 5. 비판적 사고에 근거한 간호과정을 적용하고 임상적 추론을 실행한다.
  • 6. 간호전문직 표준을 이해하고 확인하며 간호실무의 법적, 윤리적 기준을 이해하고 간호 실무에 통합한다.
  • 7. 간호리더십의 원리를 비교 분석하고 간호 팀 내 리더십을 발휘한다.
  • 8. 간호연구를 기획하고 직접 수행한다.
  • 9. 국내외 보건의료 정책변화를 인지한다.
  • 10. 기독교 정신에 근거하여 성실과 봉사를 수행한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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