창신대학교 교육체계 | ||||||||
---|---|---|---|---|---|---|---|---|
비전 | 지역사회 공유가치 창출 스마트 휴먼교육 특성화 대학 | |||||||
교육목적 | 국가와 지역사회에 기여하는 스마트 휴먼인재 양성 | |||||||
인재상 |
|
|||||||
핵심역량 | 인성 | 창의융합 | 소통 | 글로컬 | 디지털 |
간호학과 전공교육체계 | |||||||||
---|---|---|---|---|---|---|---|---|---|
교육목적 | 휴먼리더십과 창의융합능력을 갖춘 SHINe 간호 인재 양성 | ||||||||
교육목표 | 생명존중 정신을 바탕으로 인간중심 간호를 실천한다 |
창의적·과학적 지식을 기반으로 대상자의 건강을 관리한다 |
미래 보건의료 환경에 대응하는 리더십을 함양한다 |
||||||
인재상 | 윤리적 간호인재 | 창의융합적 간호인재 | 글로컬 간호인재 | ||||||
전공역량 | 전문직 윤리역량 |
|
공동체 역량 | ||||||
하위역량 | 간호술 수행간호과정 적용 | 비판적 사고 문제해결 | 치료적 의사소통 감성능력 | 생명윤리 의식 간호전문직관 | 공동체의식 보건정책인지 | 근거기반 적용 정보수집 및 활용 |
전공역량정의 | 전공역량 | 정의 |
---|---|---|
간호술통합실무 역량 |
|
|
공동체 역량 |
|
|
전문직윤리 역량 |
|
|
정보활용 역량 |
|
|
의사소통 역량 |
|
직업진로 | 간호전문인 |
---|
전공역량 | 간호술통합실무 역량 | 공동체 역량 | 전문직윤리 역량 | |
---|---|---|---|---|
|
학년 | 이수구분 | 교과목명 |
---|---|---|
4학년 | 전공필수 | 성인간호학Ⅳ,Ⅴ, 여성간호학Ⅳ, 아동간호학Ⅳ, 정신간호학Ⅲ,Ⅳ, 지역사회간호학Ⅲ,Ⅳ, 간호관리학Ⅰ,Ⅱ, 간호연구방법론, 보건의료법규 |
전공선택 | 성인간호학실습Ⅲ, 여성건강간호학실습, 아동간호학실습, 정신간호학실습Ⅱ, 지역사회간호학실습Ⅱ, 간호관리학실습, 통합Simulation실습, 노인간호학실습, 임상통합실습 | |
비교과 | 학술제 참여 및 연구계획서, 졸업술기고사 |
3학년 | 전공필수 | 성인간호학Ⅱ,Ⅲ, 여성간호학Ⅱ,Ⅲ, 아동간호학Ⅱ,Ⅲ, 정신간호학Ⅰ,Ⅱ, 지역사회간호학Ⅰ,Ⅱ, 성인간호학실습Ⅰ,Ⅱ, 임상기초실습, 지역사회간호학실습Ⅰ, 정신간호학실습Ⅰ |
---|---|---|
전공선택 | 전문직의이해, 생명윤리와간호, 간호경영과창업, 국제봉사론, 국제재난간호, 임상중국어회화, 보건의료정책, 호스피스총론, 국제보건정책, Global nursing issue | |
비교과 | 보건의료정책대회 |
2학년 | 전공필수 | 기본간호학Ⅰ,Ⅱ, 기본간호학실습Ⅰ,Ⅱ, 인성과봉사Ⅰ,Ⅱ, 성인간호학Ⅰ, 여성건강간호학Ⅰ, 아동간호학Ⅰ, 건강사정(전공기초), 건강사정실습(전공기초), 병리학(전공기초), 약리학(전공기초), 문화의이해(전공기초) |
---|---|---|
전공선택 | 간호과정, 리더십과팔로우십, 영적간호, 간호정보학, 국제간호, 글로벌리더십, 중국문화의이해 | |
비교과 | PBL경진대회 |
1학년 | 전공필수 | 간호학개론 |
---|---|---|
전공선택 | 미생물과감연관리, 인간관계와의사소통, 맟춤형진로설계Ⅰ,Ⅱ 비판적사고와창의, 해부학, 생리학, 인간성장과발달 | |
비교과 | 셀프리더십 인증 |